닫기
모바일 메뉴

24시 잠실on동물의료센터

잠실ON 활동 갤러리
    • 24시 잠실on 동물의료센터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노력하는 동물의료센터가 되기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이야기를 이곳에서 들려드립니다.
    • '급성 신손상과 혈액 투석' 벳아너스 학술 LIVE 참여
    • Date: 22/10/28
    • View: 1413

    • '급성 신손상과 혈액 투석' 벳아너스 학술 LIVE 소식!  



      저희 잠실ON은 벳아너스 회원 동물병원인데요, 지난 9월 23일에는 개, 고양이의 급성 신손상과 혈액 투석(부제:급성 신손상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라는 주제로 지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령의 동물에서 가장 중요한 질병 중 하나인 신장질환의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수의사 선생님들 각자의 경험을 이야기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강의 주제]

      신장병

      신장 대체 치료 ( Renal Replacament Therapy = RRT)

      혈액투석의 목적

      혈액투석의 결과

      케이스 스터디



      신장은 반려동물의 몸에서 배설, 조절, 내분비에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혈액 투석은 동반된 질환으로 인해 신장의 배설/기능이 손상되었을 때에 수의사의 판단에 따라 진행되며, 환자의 상태 및 개입 시기에 따라 예후가 많이 달라집니다.


      손상 정도나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혈액 투석은 기본적으로 3~4회 진행되며 신장 회복이 시작되기까지 6~8일이 소요됩니다. 혈액 투석의 목적은 위험한 상태의 급성 신손상 상태를 관리가 가능한 상태로 만드는 것이며, 이는  90일까지도 소요되므로, 보호자들이 인내심을 가지고 케어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급성신손상 후에 진행되는 혈액 투석의 예후는 어떤 요인에 의해 결정 될까요?


      병원에 왔을 때의 상태

      적극적인 치료를 시작한 빠른 타이밍 

      치료 지속 시간 




       



      반려동물을 잘 관찰하시고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인다면 가능한 빨리 동물 병원에 내원하시기를 바랍니다.

      급성으로 진행되는 신장병은 치명적이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한데요, 벳아너스 회원병원과 저희 잠실ON동물의료센터 의료진들은 반려동물의 신장 질병에 대한 치료를 위해 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잠실ON동물병원이 회원으로 있는 벳아너스는 전국의 59개 회원 병원들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동물병원 그룹입니다. 내가 살고있는 지역에서 벳아너스 동물병원을 찾아보세요! 벳아너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벳아너스 회원병원 찾기 : http://www.vethonors.com/




       
       


       




      잠실ON동물의료센터는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2차진료가 가능한 중증질환 수술 전문 동물병원입니다. 


      - 진료예약: 02-418-0724

      - 홈페이지: 24onamc.com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