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실ON 진료케이스
-
- 반복적인 설사와 식욕저하로 내원한 고양이의 봉합을 통한 직장탈 교정과 전염성 복막염 치료
- Date: 2024-04-16
- View: 4450
-
이급후중(Tenesmus)으로 인한 직장탈 봉합 교정
전염성 복막염 (FIP)
365일 24시간 함께하는 동물 병원 잠실ON동물의료센터입니다. 오늘은 만성 대장염으로 인해 반복적인 설사와, 식욕저하를 보이는는 고양이의 봉합을 통한 직장탈 교정과 전염성 복막염(FIP) 치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쏘라는 만성 대장염으로 인해 반복적인 설사와, 식욕저하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만성적인 설사와 염증에 의해 반복적으로 항문에 힘을 주는 이급후중(Tenesmus)으로 인해 직장이 항문 밖으로 돌출되는 직장탈까지 발생하여 봉합을 통한 교정까지 해주어야 했습니다.봉합을 통한 교정 후 회복된 모습근본적 문제인 만성 대장염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분변 PCR 검사를 의뢰했고, 반복적으로 Corona virus가 검출되었으며 이후에는 복수까지 확인되어, 전염성 복막염(FIP) 가능성이 높아 FIP PCR 검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전염성 복막염(FIP) 감염으로 진단되었습니다.
장감염형 Corona virus는 건강한 아이들에서도 발견되고 대부분 가벼운 소화기 증상만을 일으킵니다. 그러나 장내 Corona virus가 유전적 요인에 의해 변이되면 전염성 복막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복수나 흉수를 동반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며, 쏘라처럼 초기에는 복수 없이 설사, 식욕부진과 같은 소화기 증상과 컨디션 저하만을 나타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쏘라는 전염성 복막염(FIP) 신약 치료 이후,모든 증상들이 개선되었으며,지금은 건강하게잘 지내고 있습니다.반복적인 설사가 쏘라를 너무 힘들게 했는데, 지금은 건강하고 예쁜 변을 보고 있어 보호자님이 너무 좋아하십니다.잠실ON동물의료센터는 쏘라의 복막염 치료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하여 돌볼 예정입니다!잠실ON동물의료센터는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2차 진료가 가능한 중증질환 수술 전문 동물병원입니다.진료예약: 02-418-0724홈페이지: 24onamc.com인스타그램: @24onamc카카오톡 채널 채팅상담: 잠실on동물의료센터 검색 후 채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