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실ON 진료케이스
-
- 강아지 쿠싱증후군
- Date: 2020-10-18
- View: 8640
-
안녕하세요.반려동물의 따뜻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잠실24시 잠실on동물의료센터입니다 :)
오늘은 건강 검진을 위해 잠실24시 동물병원으로 내원해 쿠싱증후군 진단으로 치료받은 11살 시츄 아이의 이야기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강아지 쿠싱증후군 >품종 - 시츄
나이 - 11살
12살 시츄 아이는 매년 잠실24시 잠실on동물병원에서 건강 검진을 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하던 아이로2020년 올해 역시 잠실24시 동물병원에서 건강 검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9월 진단된 심장병은 안정적으로 관리되고있어 심장병으로 인한 방사선상 변화는 크지않았습니다.
시츄 아이는 꾸준한 건강검진을 통해 작년 심장병을 조기진단 받았고, 무증상이였지만 약물을 투약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무증상에 약물을 투약할 경우 투약하지 않은 환자에 비해 1년 정도 생존 기간이 더 길어지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습니다.
복부 초음파 검사상 대부분 큰 이상이 없었지만 부신의 종대가 확인이 되었습니다.
왼쪽 부신과 달리, 오른쪽 부신의 앞쪽 부분이 불규칙한 경계가 보이며 커져 있는 상태였습니다.
2019년 건강검진 당시 정상적이였던 오른쪽 부신과 비교해봤을때 크기가 확연히 커져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신의 종대 이유 중 부신 수질 종양 가능성도 있어 확인이 필요했습니다.
메타네프린 검사를 통해 다행히 종양의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쿠싱증후군 검사인 LDDST검사에서 쿠싱증후군이 진단이 되었습니다.
시츄 아이는 쿠싱증후군 진단 후 약물 투약을 통해 관리 중에 있습니다.
쿠싱증후군은 2차적으로다양한 장기에 합병증을 유발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강아지 쿠싱증후군은 쿠싱증후군으로 인해 2차적으로 다양한 장기에 합병증을 유발하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굉장히 중요한 질병입니다.
또, 쿠싱증후군의 증상과 일반적인 내과질환을 구분하는 감별진단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키우고 계신 강아지가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하거나 다른 모습을 보인다면 되도록 강아지 쿠싱증후군 전문동물병원인 잠실on동물병원으로 내원하시어 전문 수의사선생님의 도움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릴께요 :)
쿠싱증후군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으로기저질환이 있는 아이들의 경우 더 특별한 치료케어가 필요합니다
강아지 쿠싱증후군은 완치가 없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적절한 치료시 예후가 좋은 질병이며 이미 다른 질병을 가지고 있어 쿠싱의 추가적 치료가 필요하거나 약의 조절과 선택이 필요하신 경우 잠실24시 잠실on동물병원으로 내원하시어 내과 전문수의사선생님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
노령견 아이들의 경우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질병관리와 조기발견으로 건강을 지켜주세요
노령견 아이들의 경우 질병의 발견이 늦어 예후가 좋지 못할 수 있는데요.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의 조기발견으로 건강을 지켜 주시기를 권해드릴께요.
또, 기저질환이 있는 아이들의 경우 질병의 관리와 합병증 등의 효과적인 케어를 위해 잠실24시 잠실on동물병원으로 내원하시어 내과전문수의사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